KJC_RE
사업개요
  • 주      최
    산업통상자원부, 한국산업기술진흥원
  • 주      관
    (재)한일산업 · 기술협력재단
  • 사업대상
    중견 · 중소기업(제조업 전업률 30% 이상, S/W 업체 포함)10 개사
  • 사업내용
    일본 기술자를 초청하여 산업현장에서 기술지도 실시
    (온라인 원격지도 병행도 지원)
  • 지원분야
    제조업 생산기술 전 분야
    1. ① 금속 · 기계가공
    2. ② 프레스 · 금형
    3. ③ 화학 · 고분자 · 고무 · 합성수지
    4. ④ 성형 · 주조 · 단조
    1. ⑤ 조립 · 자동화
    2. ⑥ 설계 · 개발 · 계측 · 시험
    3. ⑦ 열처리 · 표면처리
    4. ⑧ 설비 · 장비 · 플랜트
    1. ⑨ 전기 · 전자부품 · IT · 재료
    2. ⑩ 환경 · 에너지 · 섬유 · 식품
    3. ⑪ 경영지도 · 생산최적화
    4. ⑫ 기타 생산기술
  • 지원기간
    2021년 6월~12월(최대 5~7개월) *지원과제 유형 등에 따라 차등
  • 지원내용
    ① 오프라인 지도
    구분 지원내용 및 조건
    자문료 - 월 15일 미만 지도 시 1일 200,000원 지원 (단, 월 300만원 상한)
    체재비 - 월 15일 미만 지도 시 1일 80,000원 지원 (단, 월 120만원 상한)
    항공료 - 소요금액의 50% 지원 (단,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)
    통역료 - 소요금액의 60% 지원 (단, 1일 18만원 상한, 월 270만원 상한)
    기타
    연구활동비
    - 당해연도 협약기간 중 최대 500만원 이내에서 실비 100%
    - A그룹 유형기업만 해당 (시험연구, 재료구입, 자료조사 등)
    ② 온라인 지도
    구분 지원내용 및 조건
    발굴의뢰 자체발굴
    자문료 - 월 15일 미만 지도 시 1일 250,000원 지원   (단, 월 375만원 상한) - 월 15일 미만 지도 시 1일 200,000원 지원   (단, 월 300만원 상한)
    통역료 - 소요금액의 80%(통역료 1일 최대 240,000원, 숙박비 1일 최대 50,000원)
      (단, 통역료 월 360만원 상한, 숙박비 월 75만원 상한)
    지도부대경비 - 기술자 일본 현지 지도활동비(현지이동여비, 자료조사비, 시험의뢰비 등), 화상장비(웹캠, 일체형   스피커 · 마이크)의 80%(단, 월 60만원 상한)
    자료번역비 - 소요금액의 80% (단, 월 30만원 상한)
    기타
    연구활동비
    - 당해연도 협약기간 중 최대 500만원 이내에서 실비 100%
    - A그룹 유형기업만 해당 (시험연구, 재료구입, 자료조사 등)
    • 상기 지원금은 선정심의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책정‧차등 지급(S등급: 지원금의 100%, A등급: 90%, B등급: 80%)
    • 동일 기술자를 활용하는 기업일몰제 해당기업(계속 지원기업)의 경우 발굴의뢰 5회, 자체발굴 4회로 사업참여 제한기간은 2년임
    • 지원제외 사항
      • 부도, 화의, 법정관리, 휴․폐업 등 금융상의 문제 및 공적기관 등에서 제재를 받은 후 제재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기업
      • 관련서류의 허위사실 기재 기업 및 지원금의 목적 외 사용기업
      • 기타 객관적 평가에 의거, 고용인력과 이해관계(자회사,출자법인)가 있거나 동일 인력에 대해 타기관의 유사사업과 중복 지원기업,   고용인력이 재직자인 경우(기술사무소 등 컨설팅 운영 제외) 등
  • 과제유형
    과제 유형 지도내용 비고
    A그룹 기술중요도 높은
    전략분야에 대한
    R&D 심층지원
    기술개발 신규아이템 개발, 시제품 제작
    (제품설계 포함), 정부R&D 연계과제,
    수입대체 관련 중
    「기술중요도/기반인프라 조건 충족」
    기타 연구활동비 추가지원
    B그룹 기업 기술력/경쟁력
    강화에 영향을 미치는
    애로기술 해결 지원
    제품고급화 디자인/성능·기능/공정/품질 개선 등
    부가가치 제고
    기술개발 신규아이템 개발, 시제품 제작
    (제품설계 포함),
    정부R&D 연계과제, 수입대체 관련
    사업화지원 상용화, 신뢰성 및 성능 인증, 특허 지원,
    시험분석 및 표준화, 제품판매 확대
    (상품기획,네트워킹,마케팅 등)
    C그룹 A/B그룹 보다
    파급효과가 약한
    기업환경, 인프라 조성
    기업체질,
    환경개선
    경영혁신, 역량강화, 인력양성,
    설비유지보수, 공장라인 구축,
    공장자동화 등 시스템 도입